16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최하진 박사의 강의로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행복과 실력 두 마리 호랑이를 잡는 ‘디톡스 자녀양육법’을 주제로 16일 오전 10시 성북구청 다목적홀(지하1층)에서 학부모들을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중국 하얼빈 만방국제학교를 설립한 최하진 카이스트 박사의 강의로 진행돼 자녀를 학업에만 치우친 수재가 아닌 인성과 지성, 행복과 학업을 모두 아우르는 탁월한 인재로 양육하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300여명이 입장가능하다.
성북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처럼 올해부터 목요특강으로 진행되는 부모 교육은 핵가족화 가정의 학부모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강의도 자녀 교육에 있어서 바른 자녀양육법을 비롯한 새로운 변화를 희망하는 부모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부모특강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톡스 자녀양육법 및 기타 부모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교육청소년과(☎2241-2406)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