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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에서 상반기에 가장 핫한 키워드 '세월호·메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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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사회 분야 키워드 1위는 세월호
TV/영화·음악분야에서는 '킹스맨'과 '방탄소년단'이 각각 1위


트위터에서 상반기에 가장 핫한 키워드 '세월호·메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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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올해 상반기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세월호'와 '메르스'였다.


7일 트위터코리아는 사회·음악·TV/영화 분야별 '2015년 상반기 인기 키워드'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를 분야별로 집계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세월호'가 1위를 차지했다. 사고가 발생한 지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트위터리안들 사이에서 국가적 비극에 대한 관심이 식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2위는 5월부터 확진환자가 발생하기 시작해 국민들을 공포로 몰아넣은 '메르스'가 차지했다.


이어 지난 4월 여러 의혹을 남기고 자살한 경남기업의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3위에 올랐다. 4위는 '먹방'으로 최근 요리 프로그램과 쉐프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TV프로그램·영화 분야에서는 '매너가 남자를 만든다'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킹스맨'이 1위를 차지했다. KBS2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 영화 '스물'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중에서는 국민 MC 유재석이 이끄는 런닝맨과 무한도전이 모두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정체를 숨기기 위해 복면을 쓰고 노래를 부르는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은 7위를 차지했다. 10위권 밖에서는 '삼둥이'도 등이 랭크됐다.


뮤직 분야에서는 남성 아이돌 그룹이 상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트위터상에서 가장 핫한 아이돌 그룹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메인 보컬 멤버인 '정국'도 10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빅스', '엑소', '갓세븐', '틴탑', 틴탑의 멤버인 '니엘', '신화', '인피니트', '빅뱅'이 차례로 2~9위에 올랐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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