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광주U대회 성공 기원 성화봉송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담양군, 광주U대회 성공 기원 성화봉송 지난 26일 담양군에서 제28회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성화봉송 행사가 진행됐다. 사진제공=담양군
AD


[아시아경제 문승용]

26일, 죽녹원과 메타세쿼이아길 등 세계적인 경관에서 성공기원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생태도시 담양군에서 지난 26일 제28회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성화봉송 행사가 진행됐다.

담양군에 따르면 7월 3일 광주광역시에서 개막하는 전 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인 광주U대회 성화봉송 행사가 지난 26일 오후 2시부터 담양의 대표 관광명소인 죽녹원 앞 분수광장에서 메타세쿼이아길까지 3.1km, 13구간에서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성화봉송 행사는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웰빙관광 1번지인 죽녹원 앞 분수광장에서 시작됐으며, 출발에 앞서 성화맞이 문화행사로 김동언풍물놀이패의 신명나는 공연과 와우리광광술래단의 공연이 성화봉송을 환영했다.


이어, 성화봉송단은 최형식 군수에게 성화를 인수하고 다시 첫 주자에게 인계함에 따라 광주U대회의 성화가 생태도시 담양군에 도착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메타세쿼이아길까지 주주자 13명과 보조주자 52명이 함께 힘차게 뛰었다.


아울러, 마지막 구간까지 마무리한 성화봉송단은 응원 나온 담양군민들의 열띤 성원을 받으며 다음 지역인 전주시에 인계됐으며, 광주U대회의 성공개최가 오는 9월 담양에서 개최되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까지 이어지길 기대했다.


최형식 군수는 “2015광주U대회 성공개최는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45일간 개최되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의 성공에도 연관성이 있어 5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광주U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대학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광주U대회는 7월 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세계 170개국 선수와 임원 등 2만여명이 참가해 육상·축구·태권도 등 21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