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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웅섭 금감원장 "소비자 불편한 금융관행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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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웅섭 금감원장 "소비자 불편한 금융관행 개선"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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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17일 소비자에게 불편한 금융관행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진 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금융거래에 수반되는 주소를 간편하게 일괄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불합리한 금융관행을 개선하겠다"며 "휴면 금융재산 찾아주기,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 등을 활성화하겠다고 했다.

보험금 지급 지연, 허위·과장광고 등과 같은 금융회사의 부당한 영업행태는 시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전국 금융회사 본·지점이 인근 초?중등학교와 결연관계를 맺고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을 확산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진 원장은 "금융사기, 불법사금융, 불법채권추심, 꺾기, 보험사기 등 민생침해 5대 금융악을 근절하겠다"며 "금감원 내에 설치된 특별 대책단 및 범 금융권 협의체 등 추진체계를 기반으로 각 분야별 세부대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장검사를 ‘건전성 검사’와 ‘준법성 검사’로 구분하는 등 금융회사 검사·제재업무를 개선하겠다"고 했고, "검사품질관리 실태점검 등을 통해 검사방식을 선진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종 기자 hanar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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