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영주]
30초 이상 5분 이내의 영상 접수…10개 작품 시상
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15일부터 7월20일까지 꿈과 끼를 끼우는 행복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고교-대학간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한 고교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제2회 목포대학교 전국 고교생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나의 꿈, 나의 미래(꿈을 향해 도전하는 나의 모습) ▲사제동행(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 ▲즐거운 학교생활(학교 홍보, 반 또는 전공 홍보, 동아리 홍보) ▲목포대를 사랑합니다(목포대를 홍보하는 영상) ▲기타 고교생의 꿈과 끼를 표현하는 참신한 주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전국 고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30초 이상 5분 이내의 분량으로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7월 하순경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작품), 우수상(3작품), 입선(6작품) 등 총 10작품을 선정해 각각 총장상과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목포대 기획처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고교생 대상 UCC 공모전인 만큼 더욱 내실있게 준비했다”며 “고교생들의 꿈과 끼를 표현한 참신하고 역량 있는 많은 작품 응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목포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목포대 홍보팀(061-450-2055)에서 안내한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