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톡 영상통화, 얼굴 꾸미는 '4가지 필터'도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카카오톡 영상통화, 얼굴 꾸미는 '4가지 필터'도 제공 카카오톡 영상통화.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다음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페이스톡'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카카오톡에서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페이스톡을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이나 채팅방 내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로 연결되며, 영상통화 시 상대방의 모습과 내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


특히 통화가 연결된 후에 이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꾸밀 수 있도록 4가지 필터 기능도 제공된다.


카카오톡 영상통화, 얼굴 꾸미는 '4가지 필터'도 제공 카카오톡 영상통화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통화 외에 백업기능과 카카오TV, 대화내용 복원 기능도 추가했다.


박두완 카카오톡 서비스 기획 총괄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스톡으로 친구, 가족, 연인 간 텍스트와 음성통화로는 전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편리하게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사용자 환경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