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너지솔루션 "씨그널엔터와 손잡고 사후면세점 시장 진출"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에너지솔루션이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과 손잡고 사후면세점 시장에 진출한다.


에너지솔루션은 오는 7월24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화장품, 건강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와 관광기념품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여행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장극륜 스킨애니버셔리 사장과 김정상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엔터테인먼트 총괄사장, 김명식 스킨애니버셔리스파 이사를 사내 이사로 선임하고 오종원 페가수스프라이빗에쿼티 이사와 조규상 스킨애니버셔리스파 이사를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최대주주가 삼립에서 '페가수스 제1호 투자조합'으로 변경됐다. 보유 지분율은 20.5%(298만여주)다.

22일 납입이 완료됨에 따라 250억원의 유상증자가 마무리되면 사후면세점 및 화장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방침이다. 사후 면세점사업은 중국 관광객들이 큰손으로 군림하면서 2조7000억원에 달하는 규모로 성장했다.


씨그널엔터테인먼트와 손잡은 것도 이 때문이다. 씨그널엔터의 자회사인 스킨애니버셔리는 요우커에게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은 뉴가닉, UGB, PGB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에너지솔루션은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의 네트워크를 통해 화장품, 건강식품 등 사후면세점을 인수할 방침이다. 이 사후면세점 사업은 화교인 장극륜 대표가 전두 지휘한다.


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과 스킨애니버셔리 경영진들이 새롭게 경영진을 구성해 신사업으로 회사의 성장 동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