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크로노블레이드' 광고 모델 하정우 선정
'레이븐'의 차승원에 이어 하정우로 마케팅 효과 극대화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넷마블게임즈와 네이버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광고 모델로 배우 하정우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출시하는 '크로노블레이드'는 디아블로, GTA 등을 개발한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만든 액션 RPG다.
넷마블과 네이버는 '크로노블레이드'의 얼굴로 배우 하정우를 발탁하고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는 '레이븐'의 광고모델 차승원에 이은 행보로 우리나라 메인급 배우들을 내세워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강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한 차원 높은 액션으로 모바일 액션RPG의 새로운 지평을 열 '크로노블레이드'와 강렬한 존재감으로 대한민국 대표 액션 배우로 자리매김한 하정우 씨의 이미지가 서로 잘 부합해 광고 모델로 인연을 맺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하정우가 출연한 신규 광고는 모두 촬영이 완료돼 빠른 시일 내 TV, 케이블 방송,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크로노블레이드'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버전으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 넷마블 측은 "모바일 환경에서 극대화된 콘솔급 액션, 판타지와 SF를 오가는 방대한 게임세계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지금까지 사전 예약자는 60만 명을 돌파했고 지난달 실시한 테스트에는 재방문율 82%를 기록하는 등 흥행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사전 등록 프로모션을 게임 출시일까지 특별 페이지(www.chronoblade.co.kr)에서 진행한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무기 코스튬 및 크리스탈(게임재화) 150개를 증정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사전 등록 페이지(http://www.chronoblade.co.kr)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hrono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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