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유한킴벌리";$txt="";$size="510,578,0";$no="201506091117190992863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유한킴벌리는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요실금제품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의 유럽 수출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유럽 첫 수출국가는 영국과 네덜란드로 2년 전 호주, 일본에 이어 시니어용품 선진국 시장에 잇달아 진출하게 됐다.
첫 수출물량은 2억원 정도에 불과하지만, 영국과 네덜란드의 요실금 언더웨어 시장은 연간 2,400억원 규모로 이는 연간 100억원 정도의 국내 요실금 언더웨어시장에 비해 24배나 더 큰 규모이다(2014년말 기준, 유로모니터 자료)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의 최근 5개월간 국내 판매 실적 또한 전년대비 46.3% 성장할 정도로 크게 신장되고 있어 향후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합작투자사인 킴벌리클라크의 판매네트워크를 통해 유럽시장을 공력한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하기스 기저귀와 아기물티슈, 화이트/좋은느낌 생리대, 디펜드 언더웨어 등으로 2,345억원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유한킴벌리 전체 매출(1조 4천억)의 약 17%에 해당하는 수치로 이러한 수출성과는 아기기저귀 외에도 아기물티슈, 요실금언더웨어 등 수출품목의 다변화 전략을 통해 달성 가능했다.
특히 유한킴벌리가 2012년 10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는 높은 품질과 생산성을 인정받아 2013년 호주와 일본 시장 진출에 이어 올해 유럽시장까지 진출하게 됐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수출품목의 확대와 함께 향후 이스라엘과 터키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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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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