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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생활용품 전문매장 더라이프 론칭…“이케아와 정면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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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오픈하는 킨텍스점(153호) 최초도입, 차별화된 전문매장 선보여

이마트, 생활용품 전문매장 더라이프 론칭…“이케아와 정면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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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이마트가 18일 오픈하는 킨텍스점에 새로운 개념의 생활용품 전문매장인 ‘더 라이프(The LIFE)’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더 라이프 매장은 기존 이마트에 있는 생활용품 매장과는 전혀 다른 콘셉트와 매장 레이아웃을 적용해 설계됐으며, 이마트 킨텍스점 2층에 1000평 규모로 입점될 예정이다.


더 라이프는 크게 6개 섹션으로 나뉘어 가구, 수납, 침장, 조명, 가든데코, 욕실, 키즈, 주방 총 8개의 카테고리, 5000여 품목으로 구성됐다. 콘셉트룸 제안을 위한 룸셋(Room Set), 디자인 스튜디오, 무료배송ㆍ조립서비스, 국내예술가 후원 등 운영방식의 변화를 꾀했다.

제품가격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이케아 대응 초저가 품목 10%, 베이직한 일반상품군은 중저가로 80%, 고가 프리미엄 라인은 10%로 상품 라인업별로 세분화해 철저히 가격 소구형으로 어필하는 이케아와 차별화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더 라이프는 방문한 고객들이 주거공간을 더욱 넓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공간을 나만의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독창적인 상품들을 제한된 비용에서 최상의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가 이처럼 생활용품 전문매장을 만들고 나선 것은 고객의 행복한 삶, ‘BETTER LIFE’ 를 전면에 내세워 단순히 의식주의 도구로 만들어진 상품만 판매하는 이케아와 정면승부를 펼침과 동시에, 기존 오프라인 할인점의 규모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현재 국내 소비시장은 국민 소득의 증가와 함께 온라인 시장 확대 및 해외직구를 통한 상품구매 등 고객이 접할 수 있는 유통채널이 늘어나면서 소비 욕구의 다양성이 증대되고 있다. 그리고 1~2인 가구 증가와 건강, 가족 중심의 트렌드가 반영된 사회문화의 변화까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


여기에 출점 및 영업규제, 모바일ㆍ온라인 등 업태 간 경쟁심화로 할인점의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편적인 상품구색을 가지고 원스톱 쇼핑 공간만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오프라인 할인점의 규모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향후 신세계그룹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쇼핑몰, 아울렛 등 여러 유통채널에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기 위해 전문매장 도입을 추진한 것이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는 “1998년 월마트가 국내에 진출했을 때에도 국내 유통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국내 정서에 맞지 않는 상품과 프로모션으로 고객으로부터 외면을 당한 것이 사실” 이라며 “더 라이프(The LIFE)는 국내 유통시장에서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와 형태의 전문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이마트 신규점 뿐만 아니라 신세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쇼핑몰 사업이나 아울렛에도 적용함으로써 국내 생활전문매장으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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