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5년도 제2회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8월5일 목포애향중학교, 순천왕운중학교, 목포교도소 등 3개 고사장에서 시행한다.
자세한 시행계획은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를 통해 6월 5일 공고한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전남교육청, 순천교육지원청에서 하며, 오는 18일 까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http://homedu.jne.g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동시에 한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는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응시자격이 '고시 시행년도 3월 1일 기준 만 12세 이상'에서 '고시 시행년도 1월 1일 기준 만 11세 이상'으로 완화했다. 검정고시를 통해 정규 교육과정을 거쳐 졸업한 학생과 동일하게 중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또 고졸 검정고시의 경우 필수 과목인 한국사가 7교시에서 6교시로, 선택 과목이 6교시에서 7교시로 고시 시간이 변경됐다.
합격자는 8월 25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증서는 등기로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시험안내/시험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교육과정과(061-260-0335)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