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4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세이코 엡손이 엡손의 장기 비전을 상징하는 '엡손 브랜드 40주년 기념 로고'를 26일 발표했다. 글로벌 기업 세이코 엡손은 2015년 올해 브랜드 40주년을 맞았다.
시계의 개발·제조를 진행해온 세이코는 1968년 세계 최초 초소형 프린터 EP-101을 출시하고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를 시장에 선보였다. 1975년 6월 '엡손' 브랜드가 탄생됐다.
엡손의 브랜드명은 본격적인 프린터 사업 영역을 넓히는 데에 큰 기여를 한 EP-101로부터 유래됐다. EP는 'Electric Printer(전자 프린터)'를 의미하고, 'SON(아들, 후손)'은 기원이 된 전자 프린터의 뒤를 잇겠다는 염원을 담긴 것이다. 엡손 브랜드의 슬로건인 'Exceed Your Vision'은 '고객의 기대를 넘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는 뜻이다.
엡손 브랜드 40주년 로고는 엡손의 장기 비전 'SE15'의 목표인 4개 영역을 나타낸 색상을 배치했다. 4개의 영역은 각각 '프린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삶의 질 향상, 제조 혁신' 등을 의미한다. 이 4가지 영역을 크게 확대해 고객에게 감동을 가져다줄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엡손은 브랜드 40주년을 맞아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www.epson.co.kr/brand)를 오픈하고 40주년 기념 이벤트도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40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거나 일상 속의 엡손 제품을 소개하면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시부사와 야스오 한국엡손 대표는 "글로벌 기업 세이코 엡손은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실현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엡손은 앞으로도 브랜드 슬로건을 실천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