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짜장면" 호평 잇따라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이 지난달 출시한 '짜왕'이 특유의 굵고 탱탱한 면발과 진한 간짜장 소스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출시 한 달 만에 600만봉 이상이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소비자가격(1500원)으로 환산하면, 국내 라면 매출 순위 5위권 내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정통의 강자들이 즐비한 라면시장에서 신제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짜왕이 빠른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은 것과 관련 농심은 "30년 넘게 짜장면의 전설로 불리는 '짜파게티'의 명성을 이을 제품의 탄생"이라고 말했다.
1984년 3월 출시된 짜파게티는 전 국민이 사랑하는 별식인 짜장면을 인스턴트화 한 라면으로 현재 월 1400만봉 이상 꾸준히 팔리며 대한민국 짜장라면 시장의 8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는 베스트셀러다.
짜왕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짜파게티보다 맛있는 짜장면"이라고도 불리며, 현재 각종 방송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시식후기가 연일 소개되고 있다.
방송의 영향은 개인 SNS채널로 급속히 전파되면서, 현재 한 포털사이트 블로그 페이지 짜왕 검색 결과만 1000여 개에 달한다.
누리꾼들은 "차원이 다른 짜장면의 왕", "중국집 배달 짜장면보다 맛있음", "짜왕 대박! 농심 일 좀 했네" 등 다양한 시식후기를 남겼다.
농심은 이 같은 짜왕의 인기에 힘입어 생산량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기존 안성과 부산공장에서 신라면 생산기지로 잘 알려진 최첨단 구미공장으로 생산라인을 확대해 짜왕의 인기를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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