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현대, 신세계 등 오는 15일부터 해외명품 시즌오프
브랜드별로 행사 날짜 달라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야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주요 백화점들이 일제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에 들어간다. 조금씩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면서 부진했던 매출이 서서히 만회하고 있다고 판단해 역대 최대규모로 준비했다.
13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입점한 해외명품 브랜드까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한다.
지난해보다 43개 늘어난 총 198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으로 15일부터 마이클코어스, 모스키노, 레베카밍코프 등 3개의 해외명품 브랜드가 시즌오프 행사를 시작한다. 이후 22일에 코치, 에트로, 멀버리, 투미, 프리마클라쎄, 스튜어트와이츠먼, 세르지오로쉬,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이 참여한다.
29일에는 토즈, 마크제이콥스, 에스티듀퐁, CH캐롤리나헤레라, 겐조, 소니아리키엘, 끌로에, 랑방 등 6월까지 총 198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돌입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봄ㆍ여름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는 110여개의 해외명품 브랜드가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로메오산타마리아, 갈리마드, 아크리스푼토의 경우 국내에서는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김지은 롯데백화점 해외패션부문장은 "더운 날씨가 일찍 시작되면서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에서는 원피스, 샌들, 모자 등 여름시즌 상품을 전년보다 20%이상 늘렸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이 15일부터 '2015 봄ㆍ여름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지난해보다 30여 개 늘어난 역대 최대규모인 약 1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15일부터 마이클코어스, 레베카밍코프 등 3개 브랜드가 시작으로 22일 멀버리, 코치, 비비안웨스트우드, 29일에는 끌로에, 랑방, 토즈, 마크제이콥스 등 다음주 주말부터 시즌오프에 참여하고 다음달 초까지 수입의류, 수입 남성 및 컨템포러리, 여성 컨템포러리 등 해외패션 브랜드를 10~3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도 15일부터 진행한다. 15일에는 레오나드, 오일릴리, 막스마라,브로넬로쿠치넬리, 조르지오아르마니 등을 최대 30% 할인하고 22일에는 막스마라, 프리마클라쎄, 말로, 소니아리키엘이, 29일에는 질샌더, 아크리스, 랄프로렌블랙, 6월1일에 발렌티노와 아르마니꼴레지오니가 각각 30% 낮은 가격에 선보인다.
또 에스카다와 이세이미아케, 플리츠플리츠 등도 6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백화점 관계자들은 해외 패션 시즌 오프는 브랜드별로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인기 상품은 행사 초반에 소진이 빨리 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맘에 드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지은 부문장은 "브랜드 별로 시즌오프 행사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행사 시작일에 매장을 방문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쇼핑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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