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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문 회장 경영복귀 후 중동으로 날아간 사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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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8년 중소기업중앙회장 직무를 마치고 경영 일선으로 복귀한 김기문 회장이 중동 시장을 통해 시계 해외 수출 전략 리빌딩에 나선다.


로만손은 10일 김기문 회장은 지난 3월 스위스 바젤전시회에서 새 시계 모델을 선보인 이후 첫 해외 방문지로 중동지역을 선택하고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카타르 주요 매장을 직접 방문했다고 밝혔다.

로만손 측은 회장의 중동 방문에 대해 유가 하락 여파로 중동 지역에서 수출액이 감소하고 있는 만큼 완전히 다른 전략과 유통망 확대로 '제2의 전성기'를 되찾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로만손은 중동의 거점 도시인 UAE 시장을 시작으로 기획과 마케팅의 현 시장 전략을 통해 시장을 재건할 계획이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우 사우디 최대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알샤야 회사와 정식계약을 하고 첫 거래를 통해 딜러 망을 확보, 올해 200만 달러 수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란은 미국과의 핵 협상 타결 후 급속적인 경제 성장이 되고 있는 만큼 메가몰과 주요 도심 쇼핑몰을 중심으로 단독매장을 확대해 500만 달러 어치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이 밖에 월드컵 개최로 경제 성장으로 떠오르는 카타르의 경우 공항 면세점 입점으로 제품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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