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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Q 장사 잘했네"..바이오 성장·식품 판매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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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 매출 1조9992억...전년比 10.9%↑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제일제당이 올해 1분기 바이오 부문 성장 및 수익성 확대와 가공식품 신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CJ제일제당은 1분기 1조9992억원의 매출(대한통운 제외)을 기록, 전년 대비 10.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84.8% 증가했다.


바이오와 제약부문을 아우르는 생명공학부문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1.1% 상승한 5076억원을 기록했다.

하락세를 보이던 바이오 부문 매출이 지난해 4분기부터 성장세로 돌아섰고, 1분기에도 성장세를 유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바이오 사업부문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663억원 늘어나며 흑자로 전환됐다.


주요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의 글로벌 판가가 회복세를 유지하는 한편 이와 병행한 꾸준한 원가절감 노력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으며, 2월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한 신규 사료용 아미노산인 메치오닌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제약부문은 부진제품을 정리하고 신규 전문의약품(ETC) 위주의 판매에 주력해 영업이익이 지속 증가했다.


식품부문의 1분기 매출은 1조486억 원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해 내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유지했다.


2013년부터 지속하고 있는 가공식품 분야의 구조혁신 활동의 효과가 본격화돼 매출이익(매출에서 매출원가를 뺀 금액)은 전년 대비 12.9% 상승했다.


특히 알래스카 연어캔과 비비고 냉동제품군 등 최근 1∼2년 사이 출시된 신제품의 판매 호조세가 지속돼 가공식품 분야 매출은 전년 대비 12.8% 상승하며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생물자원 부문의 매출액은 돼지유행성설사병(PED)을 비롯한 가축 질병 발생 등으로 인해 수요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주요 해외 시장의 사료 매출이 성장하며 전년 대비 16% 증가한 443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에서의 사업 구조 혁신 효과 및 베트남 사료 매출 성장이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기술, 혁신제품에 집중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로 성장을 본격화하는 한편 원가절감 및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 등을 강도 높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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