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민이 마시는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국민음료 포카리스웨트가 동아오츠카 사상 최고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23일 포카리스웨트 누적 매출 ‘2조원’ 돌파를 기념하는 사진행사를 진행하고,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블루라벨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로 출시 29주년을 맞은 포카리스웨트는 1987년 국내 시판되며 ‘내 몸에 가까운 물’이라는 컨셉으로, 프로야구, 마라톤 등 빅스포츠부터 문화스포츠, 감기까지 생활 전면에 파고들어 국내 대표 이온음료로 자리 잡았다.

포카리스웨트 누적 매출액은 약 2조 300억 원(2014.12기준), 누적 판매량은 75억 2,500만개다. (250ml 환산 기준)이다. 이는 포카리스웨트 출시 이후 매년 2억 6,800만개씩 팔려나간 수치로, 국내 5,000만 인구가 해마다 약 53병씩 마신 바와 같다.


동아오츠카는 이를 기념해 페트병 자원순환에 동참하는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블루라벨 캠페인’을 실시하고, 고객감사 이벤트 페트병 라벨 속 행운번호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캔 제품에도 행운번호를 적용해 당첨확률을 높였다.

오는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분리라벨이 적용된 포카리스웨트 500ml, 620ml, 1.5L와 캔 제품에 적힌 행운번호를 블루라벨 홈페이지(http://www.pocariblueroad.com) 또는 QR코드에 접속하여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전국민이 마시는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블루라벨캠페인
AD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