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업무 현장 견학프로그램’ 실시

시계아이콘00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지역 사회 내 소비자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운영 중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업무 현장 견학프로그램’ 실시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소비자원 본원 3층 교육장에서 충청북도 선거관리위원회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업무 현장 견학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동 과정은 ‘소비자원의 기능과 역할’, ‘분쟁사례로 본 소비자피해와 대응방안’, ‘생활주변기기의 성능측정 및 검사’ 등 일상생활 속 소비자 관심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와 체험학습으로 진행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부터 지역 사회 내 소비자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소비자업무 현장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사회 기관이나 단체는 한국소비자원(정보교육국 교육기획팀, 043-880-5734~6)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견학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 소비자정책 종합추진기관으로서 인지도를 높이고 동시에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함으로써 지방 소비자권익증진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