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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생명 살리기 캠페인에 8천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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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와 264개 협력사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71억의 캠페인 기금 마련
고객 1인당 100원에 못 미치는 작은 나눔으로 소아암 환아 치료 등 지원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홈플러스가 2012년 3월부터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과 함께 전개해온 ‘생명 살리기 캠페인’ 참여 누적고객이 8000만을 돌파하면서 306명의 소아암 어린이를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생명 살리기 캠페인은 고객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하면, 홈플러스와 협력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각각 상품 매출의 1%씩, 최대 2%를 기부하고, 홈플러스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과 함께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캠페인 시작 후 올해 3월까지 3년간 8350만명이 캠페인 상품을 구매함에 따라 264개 협력사와 홈플러스가 총 71억원의 기금을 마련해 치료가 시급한 소아암 어린이 306명을 지원했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더 많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기존 소아암 어린이에서 여성 유방암 환자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연간 120명의 소아암 어린이와 100명의 유방암 환자 치료를 지원하는 한편, 전국 3만 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자가진단 및 예방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이고, 엄마의 건강은 어린이의 행복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며 “어린이와 엄마 모두가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홈플러스 도성환 사장은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김진형 남영비비안 대표, 김선혜 고객 등 캠페인 참여 협력회사 및 고객 대표들과 함께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2015년 소아암 치료를 위한 기금 10억원을 전달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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