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자봉센터, ‘고인돌 기자단’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고창군 자봉센터, ‘고인돌 기자단’운영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김종균)는 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새내기 자원봉사 동아리 지원 사업으로 고창고등학교 고인돌봉사단의‘고인돌 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했다.
AD


"청소년 봉사활동 동아리 적극 양성"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김종균)는 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새내기 자원봉사 동아리 지원 사업으로 고창고등학교 고인돌봉사단의‘고인돌 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했다.


봉사단은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 주체로서 지역을 알리고 지역 내 자원봉사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해 실시간 자원봉사 수요·공급의 정보를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지역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각종 정보의 공유로 자원봉사 활성화와 청소년 건전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봉사단은 지난 18일 현직 기자로부터 기사 작성 방법과 사진촬영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앞으로 고창의 역사, 축제 및 행사, 지원봉사활동 내용들을 공유하고 널리 알리는데 활약할 계획이다.


고창고등학교 고인돌기자단 강원구 담당 선생님은 “청소년 자원봉사에 전문성과 마인드 고취를 통해 지역 자원봉사문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봉사활동의 질적 영역을 확대하고 기관과 단체가 연계해 즐거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