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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베스트셀러]오뚜기 '식초 시리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매실, 사과 등 6가지 웰빙식초

[유통 베스트셀러]오뚜기 '식초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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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최근 신맛을 내는 조미료의 하나로 여겨졌던 식초가 피로회복, 혈압강하등 다양한 효능이 입증되면서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국내 식초시장은 1970년대 들어서 오뚜기, 롯데삼강 등이 양조식초를 생산하면서부터 급속도로 성장하게 됐다.

특히 오뚜기는 사과식초 뿐만 아니라 현미식초, 화이트식초 등 소재를 다양화해 식초를 대중화 시키는데 큰 몫을 했다.


오뚜기는 1993년 국내 최초로 2단계 고산도 식초 발효공법에 의한 2배 식초를 개발해 출시했다.

이어 1998년에는 국내 최초 3배식초를 출시하면서 뛰어난 발효 기술력을 입증하는 한편 먹거리 산업 전반을 뒤흔드는 웰빙 열풍의 단초를 제공했다.


지난 2011년에는 100% 국산매실을 사용해 맛과 향이 진한 매실식초를 선보이는 한편 저산도 식초를 선보이며 용도와 소재의 다양화를 더욱 꾀하고 있다.


오뚜기 식초의 특징은 각 식초마다 엑기스 함량이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6∼7도로 산도가 균일하게 오래 유지가 된다.


오뚜기만의 특수발효공법으로 제조해 향이 좋고 오래가며 2배, 3배 식초의 경우는 조금만 넣어도 제 맛을 내어 비교적 경제적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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