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500V, 美 벤처캐피탈 페녹스로부터 투자 유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500V, 이스라엘 요즈마 이어 미국 실리콘벨리 VC 페녹스로부터 투자 유치


500V, 美 벤처캐피탈 페녹스로부터 투자 유치 500V는 미국 실리콘밸리 글로벌 벤처캐피탈(VC)인 페녹스와 지난 10일 자금 지원을 포함한 전략적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벤처연합 500V가 미국 벤처캐피탈 페녹스의 투자를 유치했다.


13일 500V는 미국 실리콘밸리 글로벌 벤처캐피탈(VC)인 페녹스와 지난 10일 자금 지원을 포함한 전략적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페녹스는 500V에 1차로 10억원을 투자하고 자체적으로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페녹스VC 한국지사의 추천을 받아 페녹스VC 미국 본사 차원에서 이뤄졌다. 페녹스VC 본사가 한국기업에 직접 투자한 곳은 500V가 처음이다. 페녹스는 향후 대규모 추가 투자를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유석호 페녹스 VC 한국지사 대표는 "얼라이언스 M&A에 기반을 둔 500V 벤처연합 모델이야말로 성장성과 안정성, 그리고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성까지 글로벌 스타트업이 갖춰야 할 3가지 요소를 모두 갖췄다"고 밝혔다.


김충범 500V 대표는 "500V에 거는 시장의 기대와 신뢰가 크다는 것을 명심하고, 한국의 벤처연합 모델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00V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O2O 벤처연합체로, 2015년 2월 공식 출범했다. 산업군을 막론하고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어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1년에 50개 이상씩 총 500개 벤처기업을 인수합병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