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즌5 인터넷 유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미국 케이블 방송사 HBO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 5의 첫 방송을 하루 앞두고 4회분이 인터넷에서 유출됐다.


12일(현지시간) CNN머니 등 외신들에 따르면 왕좌의 게임 시즌5의 첫 4회분이 전날 인터넷에 유출돼 토렌스 사이트(무료로 영상물을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10만회 이상 내려 받기가 이뤄졌다.

왕좌의 게임 시즌5는 이날 저녁 유료채널 HBO에서 첫 회가 방송될 예정이었다.


이번 유출은 HBO가 각 언론사에 사전 홍보용 DVD(디지털 비디오 디스크)를 보내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출된 영상에는 콘텐츠 소유자와 지정된 수신인 사이의 계약 준수를 확인하고 해당 콘텐츠가 악용됐다는 증거를 추적하는 디지털 워터마크가 지워져 있다.


제작사인 HBO는 유출 사건에 대한 자체 조사에 나서는 한편 사법기관에 수사를 정식으로 의뢰했다.


제작비만 1000억원에 달하는 이 드라마는 가상의 세계인 '웨스테로스'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왕권 쟁탈전을 그린 작품이다. 전 세계 191개국에서 방송되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는 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시즌을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시즌4 방송 당시 HBO 미드 최고 시청률 기록을 7년 만에 갈아치운 바 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