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가 뭐길래'…'18캐럿 골드모델'까지 완판, 한국 출시는 언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가 온라인 예약주문 첫 날 품절돼 화제다.
예약주문은 애플 본사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적용시각인 태평양 표준시 기준 10일 0시(미 동부시각 기준 새벽 3시)부터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등 9개 나라에서 시작됐다.
애플 홈페이지는 접속 초기에는 트래픽이 몰려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비교적 순조롭게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1인당 한번에 2개까지 구매를 제한했다. 일부 인기 모델들은 30여분 만에 품절됐고 미국에서는 6시간 만에 모든 모델이 매진됐다.
중국에서는 최고가 모델인 12만6800위안(2234만원)짜리 18캐럿(K) 금장 케이스 모델 '애플 워치 에디션'이 예약주문 1시간도 안 돼 동이 났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캘리포니아의 애플 스토어를 방문해 애플워치에 대한 반응을 "놀랍다(extraordinary)"고 평가했다. 그는 매장 밖에서 군중들에게 둘러싸인 채 자신의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쿡 CEO가 선택한 애플워치는 흰 가죽밴드의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이다.
애플은 지난달 9일(현지시각) 남성과 여성의 손목 크기 차이를 감안해 사이즈 38㎜와 42㎜ 두 가지로 3종의 시계를 선보였다. 해상도는 38㎜ 모델 340×272픽셀, 42㎜ 모델 390×312픽셀을 갖췄다.
재질도 모델별로 다르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알루미늄, 오리지널 애플워치는 스테인리스, 애플워치 에디션의 경우 18K 금으로 도금했다. 가격은 스포츠형이 349달러(약 39만4000원)이고, 18K 금장형은 1만7000달러(약 1918만 원)에 달한다.
본체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포함돼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문자, 이메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확인, 음악 감상 등이 가능하다. '디지털 터치'라는 통신기능도 선보였다.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 상대방에게 보내는 '스케치', 애플워치를 두드려 진동을 상대방에게 실시간 전달하는 기능 등이다.
한편 첫 온라인 예약주문은 미국과 영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등에서 실시됐으며 동시에 애플 스토어에서 제품 전시도 시작됐다. 정식 출시는 내달 24일이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