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선 돌파 후 조정세를 이어가던 코스피 지수가 2050선에 다시 다가가며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 금일 외국인은 매도세로 출발했으나 글로벌 유동성이 풍부한 상황임을 감안하면 기존의 순매수 기조에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사상 최저 수준의 기준금리 역시 국내 유동자금을 증시로 유입시키고 있는 상황으로 증시의 전반적인 여건은 상당 부분 개선된 상태다. 그러나 대형주의 상황은 실적 발표에 대한 부담감으로 썩 좋지 못해 당분간 중소형주 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지수의 영향을 많이 받는 대형주에 대한 관심보다는 실적과 성장성을 겸비한 중소형주에 대한 개별 접근이 보다 유효하다. 당분간 중소형주 위주로 비중을 늘려 간다면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최근 개인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스탁론을 활용한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스탁론은 최대 4배의 주식자금을 활용할 수 있어 매수한 종목의 주가 상승 시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여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증권사 미수/신용을 추가 담보나 보유 종목 매도 없이 스탁론으로 간단하게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하이스탁론, 연 3.1% 금리로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필요할 경우 설정한 한도금액 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는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핫텍, 에이스침대, 인디에프, 이트레이드증권, 케이피티 등이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연장수수료 無
※ 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8666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asia/main/main.php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