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2010년 6월 삼성전자가 갤럭시S 스마트폰을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SK텔레콤 고객중 1500만명이 삼성전자 갤럭시S 스마트폰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SK텔레콤은 자사 고객 중 갤럭시S1부터 S5까지 이르는 갤럭시S 시리즈를 선택한 고객은 약 1500만명(회선기준)이라고 밝혔다. 1500만대 갤럭시S 시리즈 총 길이는 약 2300㎞(세로 기준)로, 서울-부산 거리의 6배에 이른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1위 통신회사와 1위 제조사의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차별화된 단말기 성능과 뛰어난 이동통신 요금제/서비스 경쟁력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단독모델 출시 등에 힘입은 결과라고 강조했다.
지금까지 SK텔레콤이 출시한 갤럭시S 시리즈는 총 13개 기종이며, 이 중 5종이 SK텔레콤 전용 모델이다.
2010년 6월 출시된 삼성전자 최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1(공식 명칭 : 갤럭시S)은 지금까지 총 340만 대 판매됐다. 현재까지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없이 출시 5년이 경과한 갤럭시S1을 계속 사용하는 SK텔레콤 고객은 약 1만7000명에 달한다.
또한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S 시리즈 총 13개 기종 모두를 사용한 고객은 1600명이며, 10개 이상을 사용한 고객은 2400명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출시 직후 고객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기종은 갤럭시S3다. 갤럭시 S3는 출시 직후 이틀간 6만대, 1주일간 13만대, 1개월간 36만대가 개통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갤럭시S6가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호평을 받는 만큼, 출시 직후 고객 반응도 갤럭시S3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날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 이용 고객 1500 만 명 돌파 및 갤럭시S6 출시를 기념해 ‘S 어워드’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S어워드’의 ‘S’는 SK텔레콤과 삼성전자의 공통 이니셜을 의미한다.
윤영원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과 이상국 삼성전자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장(전무)은 31일 오전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SK텔레콤 공식 대리점에서 ‘SK텔레콤-갤럭시S’ 마니아 고객 7명을 초청해 갤럭시S6(엣지) 교환권, SK텔레콤 1년 무료통화 이용권 등 경품을 증정했다.
‘S어워드’행사에 수상자로 초청받은 SK텔레콤 고객은 ▲갤럭시S1~S5 시리즈 모델을 모두 사용한 고객(S매니아), ▲2010년 6월 출시된 갤럭시S1을 현재까지 사용중인 고객(S레전드), ▲가족 모두가 갤럭시S 시리즈를 사용 중인 고객(S 패밀리) 총 7명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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