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세임을 확인했다.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레드벨벳이 새 앨범 타이틀곡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로 다비치와 허각을 꺾고 1위에 올랐다.
레드벨벳 아이린은 "레드벨벳이 여기까지 오기까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 우리 가족들, 우리 팬들, 팬분들 힘이 제일 큰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미국 빌보드의 집중 조명을 받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7일 미국 빌보드는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레드벨벳이 빌보드 차트에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보내다'라는 기사를 게재, 레드벨벳이 이번 앨범으로 빌보드 각종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호평했다.
이어 "레드벨벳이 첫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 히트시커스 앨범 24위에 등극했다. 신인 그룹으로서 대단한 기록이며 진입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고 전했다.
또한 "신인 그룹으로서 그들의 음악적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오토매틱(Automatic)' 2개의 타이틀곡을 선보인 것이 인상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