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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이영돈PD '베네콜' 광고 중단 검토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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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이영돈PD '베네콜' 광고 중단 검토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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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푸드가 JTBC 이영돈PD를 모델로 제작한 건강기능식품 '파스퇴르 베네콜' 광고의 방송 중단 여부를 논의 중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26일 "베네콜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이영돈PD를 계속 내세울 지 말 지를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며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과 22일 방송된 JTBC '이영돈 PD가 간다'에서는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그릭요거트'에 관한 검증이 이뤄졌다.


그러나 방송 후 이영돈PD가 롯데푸드의 베네콜 광고 모델을 맡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공정성 논란이 일어났다.


JTBC도 이영돈PD 논란이 일자 '이영돈 PD가 간다'와 '에브리바디'의 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이영돈PD의 '국내에 제대로 된 그릭요거트가 없다'는 방송 내용은 우리도 해당되는 것이어서 당황스러웠다"며 "다만 우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비판 방송을 했다는 것은 오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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