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화 관객들, 믿고 보는 배우 1위 '송강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송강호-황정민-하정우-최민식-강동원-류승룡-김윤석 등의 순으로 선정

영화 관객들, 믿고 보는 배우 1위 '송강호'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한국 관객들이 가장 믿고 보는 국내 배우로 '변호인', '관상', '설국열차'의 송강호가 선정됐다.

CGV가 1월23일부터 2월5일까지 14일간 2014년 상, 하반기 각각 2회 이상씩 CGV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배우/감독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925명 중 28.4%가 송강호를 지목했다.


송강호는 '믿고 보는 배우' 외에도 '연기 잘 하는 배우'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상반기 개봉하는 송강호 주연의 이준익 감독 영화 '사도'의 경우, 전체 56.6%가 관람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송강호의 뒤를 이은 '믿고 보는 배우'로는 황정민, 하정우, 최민식, 강동원, 류승룡, 김윤석 등의 순으로, 대부분이 40대 남성 배우다. 이들 배우들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히말라야'(황정민), '암살'(하정우), '대호'(최민식), '도리화가'(류승룡) 등도 대체로 높은 인지도와 관람의향을 보였다.


믿고 보는 배우 15위권 안에 속한 연기자 중 여자 배우로는 유일하게 하지원이 이름을 올렸다. 또 20대 젊은 배우 중에서는 아시아로 인기를 넓혀가고 있는 김수현이 이름을 올려 영화에서의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이승원 CGV 리서치센터 팀장은 이번 분석 결과에 대해 "순위권내 있는 배우들의 면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연기력이 모두 뛰어난 배우들"이며 "대체로 배우에 대한 믿음이 곧 출연 영화에 대한 믿음으로 이어지고, 이것이 흥행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분석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