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온라인쇼핑시 액티브X 없어진다…ID·PW 만으로 '간편 결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온라인쇼핑시 액티브X 없어진다…ID·PW 만으로 '간편 결제' 온라인쇼핑시 액티브X 없어진다.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달 말부터 온라인 쇼핑 시 보안프로그램 액티브X가 없어지면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신한·현대·롯데·삼성·하나카드 등 5개 카드사와 NH농협카드가 빠르면 오는 26일부터 액티브X를 없애고 'exe' 방식의 보안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12월과 2월 BC카드와 롯데, 우리카드에 이어 모든 전자상거래상에서 액티브X가 사라지게 됐다.

액티브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내려 받을 수 있는 보안프로그램으로, IE를 많이 사용하는 국내에서만 유독 표준화돼 있었다.


'exe' 방식의 보안프로그램은 컴퓨터 운영체제(OS)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한 번만 내려 받으면 된다.


뿐만 아니라 카드사들은 내달부터 보안프로그램이 아예 필요 없이 아이디(ID)와 패스워드(PW)만으로 결제 가능한 간편 결제를 시작한다.


이렇게 되면 미국의 페이팔이나 아마존과 같이 보안프로그램이 필요 없는 간편 결제가 우리나라 쇼핑몰에서도 가능하게 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