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대 MNU바이오솔텍, 죽염 제품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오영주]


'3번 구운 죽염’ '3년 숙성 천일염’ 담은 4종세트 등 시판


목포대학교 학교회사 ㈜MNU바이오솔텍이 이달부터 '3번 구운 죽염’과 '3년 숙성 천일염’을 담은 4가지 주력 세트제품을 출시했다.

‘건강에 좋은 고급소금을 국민의 식탁에!’를 기치로 내걸고 목포대학교가 출자한 신기술창업전문회사 ㈜MNU바이오솔텍은 ‘목포대 바다금’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구매하는 선물용품이나 기념품 용도로 특화한 소금제품을 대량생산하고 있다.


목포대 MNU바이오솔텍, 죽염 제품 출시 <목포대 바다금 선물용 세트>
AD

㈜MNU바이오솔텍은 '3번 구운 죽염’ 2병과 '3년 숙성 천일염’ 1병을 황금색 플라스틱 용기에 담은 3개입 세트(선물용)를 미관이 아름다운 점을 들어 자사 히트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권장하고 있다.

또 선물용 세트와 같은 값이지만 양이 훨씬 많은 '3번 구운 죽염’(500g들이) 3개와 '3년 숙성 천일염’(500g들이) 2개로 구성된 파우치 5개들이 세트(실속형)는 죽염 다량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소개했다.



목포대 MNU바이오솔텍, 죽염 제품 출시 <목포대 바다금 알뜰형 세트>

이와 함께 '3번 구운 죽염’(500g들이) 1개와 '3년 숙성 천일염’(500g들이) 1개로 구성된 파우치 2개들이 세트(알뜰형)는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김치 절임용이나 대형 맛집 등에서 싼값에 사용할 수 있는 5㎏들이 2개입 3년 숙성 천일염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박경우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MNU바이오솔텍은 세계적인 소금 전문가 함경식 교수(목포대 식품공학과)의 기술자문을 받아 건강에 좋은 죽염·자죽염 등 특화된 소금을 전문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8년 동안 운영했던 목포대학교 학교기업 바이오플러스는 죽염 및 천일염 대량생산 시스템을 갖춘 ㈜MNU바이오솔텍에 고급 천일염 제조기술을 전수하고 지난 달 폐업했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