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주민 여러분 취업 응원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18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일구데이(1.9Day)'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현장 면접을 통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18일 오후 2~4시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중랑구, 주민 여러분 취업 응원합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
AD

이번 행사는 계속되는 경기불황 등으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 채용에 어려움이 있는 구인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 구하는 날 ‘일구데이’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면접을 실시하는 소규모 취업박람회로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분증과 이력서 등을 지참해야 한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후니드, 두잉씨앤에스, 서울돌봄과살림, 에스엠천사 4개 업체가 참여해 청소, 주차, 가사돌보미, 산후조리사 등의 분야에 183명의 구직자를 1:1 면접을 거쳐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분야 중 주차는 운전면허 2종 이상을 소유해야 하고 돌보미나 조리사 분야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구는 이날 중랑구 취업정보센터에 등록된 구직자 중 적합한 자를 조건이 맞는 업체와 매칭시켜 현장 면접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구인·구직간 미스매치를 해소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참여한 주민들에게 직업상담사, 시민일자리설계사와 취업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 이력서 작성법, 면접방법 등 취업관련 서비스도 지원하게 된다.

위검복 일자리경제과장은 “일구데이 개최를 통해 고령·저소득·경력단절여성 등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주민들과 인력이 필요한 기업을 현장에서 직접 연결해주고 있다”며“앞으로도 구직·구인의 기회를 넓혀 나가는 데 적극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