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대표적인 4가지 이유…'당장 우리 자녀 아침 식탁으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달걀이 여러 가지 이유로 학생들에게 좋은 음식이라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첫 번째는 학습능력 향상이다. 달걀은 두뇌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 생산을 도와준다. 이 성분은 학습능력과 깊은 관련을 가진 물질이다.
두 번째는 기억력 증진이다. 달걀은 모든 식품 중에서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사람의 뇌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 중 30%가 레시틴으로 이뤄져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레시틴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며 "기억력 증진과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했다.
또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이 풍부해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 이들 성분은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로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나이 든 사람들은 녹내장과 황반변성 등의 발생률을 낮춰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그동안 콜레스테롤 걱정 때문에 달걀 섭취를 꺼린 사람도 많았지만 미국의 최고 영양 관련 자문기구인 식사지침자문위원회(DGAC)가 지난달 20일 "달걀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과잉 섭취를 걱정할 영양소가 아니다"라고 발표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