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귀뚜라미보일러,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귀뚜라미보일러,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귀뚜라미보일러,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8년 연속으로 가스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201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제조업 부문 33개 산업군, 11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 총 6개 구성요소별 평가 점수로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2월11일부터 올해 1월23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거주하는 1만65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가스비 절감'을 주요 메시지로 활용해 가스비 잡는 귀뚜라미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쉽게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보일러 연소 및 열 교환 기술에 끊임없이 투자함으로써 ‘가스비 잡는 보일러는 귀뚜라미보일러’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핵심 기술력을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의 브랜드로 승화시켜 가장 쉬운 언어로 전달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보일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단연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형성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보일러의 대명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최상의 제품을 통해 ‘가스비 절감’이라는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온 결과물”이라며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속의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들에게 귀뚜라미의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