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2015학년도 입학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전남대 2015학년도 입학식 개최  전남대학교가 27일 오후 2시 광주캠퍼스 대강당에서 지병문 총장과 허정 총동창회장 등 내외 귀빈, 신입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AD


지병문 총장 “지성인으로서 비판정신과 역사의식 갖춰야”강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가 27일 오후 2시 광주캠퍼스 대강당에서 지병문 총장과 허정 총동창회장 등 내외 귀빈, 신입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전남대학교는 이날 학부생 4,883명, 대학원생 1,597명(석사 1,227명, 박사 370명) 등 모두 6,480명에게 입학을 허가했다.

지병문 총장은 이날 훈사(訓辭)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인생의 ‘골든타임’인 대학4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삶은 크게 달라진다”면서 “확실한 목표를 세워 치열하게 실천해야 인생의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지병문 총장은 이어 “대학생은 우리 사회의 지성인인만큼 그에 걸맞는 자질과 품격을 갖춰야 한다”면서 “폭넓은 독서활동을 통해 지성인의 덕목인 비판정신과 역사의식을 갖추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전남대풍물패연합’의 농악에 이어 그룹사운드 ‘로터스’와 통키타 동아이 ‘하이코드’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전남대학교는 2006년 이후 단과대별 행사로 입학식을 대신했으나 학생들에게 소속감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데 문제가 있다고 보고 지난해부터 통합 입학식을 치르고 있다. 입학식 날짜도 면학분위기 확립을 위해 3월초 관행에서 탈피, 2월말로 앞당겼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