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코어 의미, 노말(normal)+하드코어(hardcore)… "평범함 속에 개성 추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놈코어 의미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놈코어는 '노말(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을 말한다.
놈코어 스타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함이다. 다르지 않음에서 오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룩이다. 무채색 계열이거나 흔한 옷들이지만 신발이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살린다.
놈코어는 패션을 넘어 뷰티 업계에도 주목받고 있는 개념이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평범한 아이템을 세련되게 연출하는 것이 놈코어 트렌드의 핵심이다.
평범함 속에 개성을 추구하는 '놈코어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민낯인 듯 아닌 듯, 자연스럽게 빛을 발하는 '자체발광' 피부를 지향하는 '놈-케어(N.O.R.M-care)' 스킨케어법도 화제가 되고 있다.
'놈-케어'란 각각 자연 성분을 통한 저 자극 스킨케어, 피부 속부터 빛나는 윤기를 위한 오일 아이템 사용, 피부 본연의 기능 회복, 규칙적이고 꼼꼼한 수분 공급을 일컫는 말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하게 빛나는 민낯 피부를 가꾸는데 필수적인 4가지 스킨 케어법을 말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