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주방생활가전 전문기업 동양매직은 최근 방송한 주방가전 토탈 렌탈시스템 ‘매직7렌탈’ 롯데홈쇼핑 출시 방송에서 주문전화 달성률 133%를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동양매직은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생활가전 제품과 주방가전 제품인 가스레인지,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스팀오븐, 식기세척기를 엮어 총 7종의 렌탈 제품을 방송한 결과 목표인 900콜 보다 300콜 이상 많은 1200콜의 초과 실적을 달성했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렌탈 제품으로 인기가 없을 것 같았던 가스레인지, 스팀오븐 등의 주방가전 제품이 비데, 공기청정기 보다 4배 이상 많은 실적을 달성했다”며 “이는 고가의 주방가전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주방가전 렌탈에 대한 니즈를 알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방송이었다”고 말했다.
동양매직은 성공적인 개시 방송에 힘입어 방송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미 추가 방송이 잡혔고, 타 홈쇼핑에서도 요청이 쇄도해 방송 계획을 협의하는 중이라는 설명이다.
진기방 동양매직 렌탈사업부 부문장은 “일시불 구매에 대한 부담은 물론 AS와 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점들이 성공적인 론칭 방송에 주효했다”며 “고객 및 시장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부족한 점들을 개선해 최고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매직은 지난 22일 방송과 동일한 조건으로 오는26일 13시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롯데 홈쇼핑에서 추가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3월에도 매주 1회 이상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