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쇼핑에 다양한 먹거리까지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설에 고향에 내려가지 않는다면 긴긴 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다. 서울에서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아웃렛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교외형 아웃렛의 경우 지난해 설과 추석 당일과 다음날 일매출은 평소보다 2.6배 높았으며 가족 단위 집객이 많은 주말에 비해서도 25% 이상 높았다. 특히, 식음료(F&B)의 경우 일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높았다.
이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과 파주점에서는 20일부터 22일까지 봄 상품을 20~8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쇼핑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 남성, 잡화, 아동, 주방 등 모든 상품군의 2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2014년 봄·여름 이월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천점에서는 지이크, 티아이포맨, 지고트, 오브제 등 남성·여성 패션 유명브랜드와 리복, 휠라 등 스포츠 브랜드 등이 추가 20~30% 할인 판매하고 나이키는 구매 금액에 따라 금액 할인을 진행한다. 파주점에서는 아디다스, 커스텀멜로우 등의 남성패션·스포츠 브랜드와 구호, 미샤, 보브 등 여성 패션브랜드에서도 추가 20~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롯데 및 삼성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으로 1만원권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롯데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간식도 판매한다. 이천점에서는 호떡, 핫도그, 군고구마 등을 판매하고 파주점에서는 반건조 오징어, 군알밤, 누룽지과자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추가 할인 및 균일가로 선보이는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패밀리 앤 프렌즈 위크(Family & Friends Week)'를 오는 22일까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뉴 이어 메가 세일(New Year Mega Sale)'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해 황금연휴 기간 동안 아웃렛을 찾은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부모님을 위한 브랜드로 휴고 보스와 에스카다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막스마라는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토리버치도 의류, 지갑, 가방 등 일부 잡화를 60~70%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밖에 소다와 탠디에서는 편안한 발을 위한 슈즈를 추가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연인을 위한 선물로는 코치가 있다. 기존 30~50% 할인율에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갑을 5만원부터, 여성 아우터는 21만원부터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파슬도 2~3 품목 이상 구매 시 기존 추가할인 가격에 각각 20~30% 추가 할인해주며 마크 바이 마크제이콥스도 최대 70%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원더브라에서는 양띠고객을 대상으로 2014년 가을·겨울 속옷을 30% 특별 할인할 예정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뉴 이어 메가 세일은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패션·잡화·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00여개 브랜드들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에는 가을·겨울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로 선보이며 새로 입고된 봄·여름 상품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자벨 마랑은 2013년 봄·여름 상품 70%, 2013년 가을·겨울 상품 60%, 2014년 봄·여름 상품을 40% 할인 판매하며 LF패션 신규구매 고객에게는 5% 추가 할인 혜택(28일까지)을 제공한다. 띠어리는 2013년 가을·겨울 여성 상품을 기존 40% 할인가에 20% 추가 할인해준다.
라푸마는 2014년 가을·겨울 상품을 20% 추가 할인하며 던롭은 2014년 봄·여름 상품 40% 할인 판매한다. 뉴발란스는 슈즈 상품을 50~70% 할인하며 푸마 골프는 골프용품 전 상품을 5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연휴기간 동안 아웃렛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브랜드에서는 먹는 즐거움을 더한다. 의령국밥에서는 국밥 3그릇 이상 주문 시 메밀전을 무료로 제공하며 투썸플레이스에서는 음료 4잔 구매고객에게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서비스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가야밀면, 18번 완당집, 스무디킹 등이 특별 먹거리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