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설날, 가족들과 경복궁 갈까? 무료 입장에 설맞이 행사까지 '풍성'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날, 가족들과 경복궁 갈까? 무료 입장에 설맞이 행사까지 '풍성' 경복궁 야간개장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설날, 가족들과 경복궁 갈까? 무료 입장에 설맞이 행사까지 '풍성'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설날 당일 경복궁을 무료 입장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13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창덕궁 후원을 제외한 경복궁 등 궁궐과 종묘, 조선 왕릉을 설날인 오는 19일 하루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평소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를 설 연휴 기간(2월19~22일) 동안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며 설 연휴 기간 중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설맞이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경복궁 함화당과 집경당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에 걸쳐 전각 아궁이에 불을 피워 온돌을 체험하고 어르신께 세배를 드리고 덕담을 나누는 '온돌 체험 및 세배 드리기 행사'가 열린다.


이 외에도 덕수궁과 영릉(세종대왕유적관리소, 경기도 여주시), 현충사(충청남도 아산시), 칠백의총(충청남도 금산군)을 방문하면 윷놀이와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설 명절 문화행사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해당 관리소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