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동절기 모기유충 집중 방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함평군, 동절기 모기유충 집중 방제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가 동절기에 아파트 지하실, 정화조 등에 서식하는 모기를 방제하기 위해 집중 방제를 실시한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가 동절기에 아파트 지하실, 정화조 등에 서식하는 모기를 방제하기 위해 집중 방제를 실시한다.

이를 위해 1월 초부터 방역기동반을 구성해 대형건물 정화조, 마을경로당 등 오수정화시설을 대상으로 모기 유충을 제거하고 방충망이 설치된 정화조 환기팬을 설치하는 등 특별방제를 실시했다.

또 동절기 모기 등은 제한된 공간에서만 활동해 쉽게 구제가 가능한 점에 착안해 주민자율방역단 등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한편, 각 읍면에 방역약품을 조기에 배정할 계획이다.

박성희 보건소장은 “모기 유충 1마리 구제는 성충 500마리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면서 “가장 효율적인 모기 퇴치는 유충 단계에서 없애는 것”이라며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또 “논밭이나 집 주변의 빈 깡통, 물독, 웅덩이 등에 고인 물을 제거해 유충이 살 수 있는 여건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