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소방안전본부 이장신 소방경,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0초

광주소방안전본부 이장신 소방경,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이장신(48) 지방소방경이 지난 4일 국민안전처가 개최한 ‘제1회 소방안전강사(안전이끔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국민안전처장관상)을 수상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이장신(48) 지방소방경이 지난 4일 국민안전처가 개최한 ‘제1회 소방안전강사(안전이끔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국민안전처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도에서 15명이 참가해 소방안전교육 강의 기법에 대한 실력을 겨뤘다.


이 소방경은 ‘이럴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내용으로 화재와 구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현장에 있는 사람이 신속히 응급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소소심) 안전교육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교육 기법을 발표했다.

이 소방경은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생활안전교육 기법을 다듬고 표준화하는데 주력했다”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교수 기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보급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