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뎅 인증샷'에 눈물 흘린 세월호 희생자 오빠 "눈물나게 고맙다, 일베 악마 자식들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오뎅 인증샷'에 눈물 흘린 세월호 희생자 오빠 "눈물나게 고맙다, 일베 악마 자식들아" 정혜신 박사 /사진= 정혜신 박사 페이스북 글 캡쳐
AD


'오뎅 인증샷'에 눈물 흘린 세월호 희생자 오빠 "눈물나게 고맙다, 일베 악마 자식들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신과 의사 정혜신 박사가 '오뎅 인증샷'을 본 세월호 희생자의 오빠와 관련된 사연을 언급하며 '일베' 회원들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지난 31일 정혜신 박사는 이같은 내용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정 박사는 당시 상담한 세월호 희생 학생 오빠에 대해 "죽을 만큼 힘들어하는 엄마를 보호하려면 자기는 집에선 눈물 한 방울 보이면 안 된다고 믿고 꿋꿋이 버텨온 아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서는 "상담 중에 그 아이가 단원고 교복을 입은 그 일베 사진과 글에 대해 얘기하다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선생님, 서러워요. 왜 이렇게 조롱을 받아야하나요...' 아이가 처음으로 펑펑 울었습니다"고 전했다.


정 박사는 "눈물나게 고맙구나… 이 일베 악마 자식들아"라는 표현으로 '일베'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다.


앞서 지난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에는 "친구 먹었다"는 제목으로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 남성은 단원고 교복을 입은 채 오뎅을 입에 물고 일베 회원임을 인증하는 손 모양을 했다.


최근 '일베'에서 오뎅은 세월호 참사 당시 바다 속에서 생을 마감한 단원고 학생들을 의미하는 용어로 쓰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