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 한천자연휴양림에 ‘숲캠핑장’ 들어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김영균]


총 사업비 10억 들여 여름 성수기 전 개장 예정

화순군 한천자연휴양림에 숲캠핑장이 조성된다.

화순군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 열풍에 맞춰 한천자연휴양림에 숲캠핑장을 올해 성수기 전에 개장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한천자연휴양림내 구 호남탄좌 사택 부지를 중심으로 3000㎡의 규모로 조성될 숲캠핑장은 산림청 사업비 5억원, 군비 5억원 등 총 10억원이 투입된다.

캠핑장에는 오토캠핑장 15면, 이동식 캠핑카 캐러밴 4면, 샤워장, 공동취사장, 물놀이장 등 각종 편익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휴양객들의 안전과 힐링을 고려해 진입도로를 새롭게 포장하고 숲속의집을 보수하는 등 이용객 편의를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휴양공간도 조성된다.


숲캠핑장 조성사업은 추진 과정 중 한천휴양림 인근 사택 거주민들의 이주 반대로 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어오다 지난해 10월 사택 거주민들과의 이주에 대한 상호협의를 거쳐 사택건물을 철거하고 1월 현재 캠핑장 조성사업이 한창이다.


한천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10동 13실로 숲 경관이 수려하고 접근성이 좋으며, 쾌적하게 정비된 계곡, 잔디광장·물썰매장 등 부대시설을 갖춰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숲 캠핑장이 조성되면 주변 산책로와 연계해 가족단위 이용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힐링의 고장 화순 자연휴양림이 더욱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천혜의 자원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 한천자연휴양림에 ‘숲캠핑장’ 들어선다 <화순군 한천자연휴양림에 조성될 숲캠핑장 조감도>
AD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