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톡, 미니프로필 개편…카카오페이도 전면 배치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카카오톡, 미니프로필 개편…카카오페이도 전면 배치 카카오톡 미니프로필
AD


더보기 영역에 카카오페이 배치…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 강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카카오톡이 미니 프로필을 개편하는 등 카카오 서비스와의 연결성을 대폭 강화했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2일 카카오톡과 카카오 서비스의 확장성과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미니 프로필 개편이다. 기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던 프로필 영역을 전체로 확장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했고 카카오뮤직과 연결해 이용자가 구매한 음악이 배경 음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미니 프로필을 통해 카카오스토리에 업로드한 사진과 글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선물하기, 즐겨찾기 등 기타 서비스들과의 연결 버튼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재배치했다.


배경 이미지와 배경음악, 이용자의 상태를 보여주는 상태 메시지는 보다 감성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창구로 개편됐다. 미니 프로필의 가독성과 명료한 디자인을 위해 노란 배경을 흰색으로, 1:1채팅, 보이스톡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동그란 버튼으로 변경,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미니 프로필과 함께 카카오톡의 4번째 탭인 ‘더보기’ 영역의 메뉴 개편도 이뤄졌다. 가장 빠른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가 메뉴에 추가돼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공지와 선물·쇼핑의 위치는 조금씩 바뀌었고, 설정 버튼은 UX(사용자 경험) 일관화를 위해 오른쪽 상단에 배치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는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요청받아온 사항"이라며, "이용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항상 귀기울이며, 모바일상에서의 다양한 연결을 통해 우리 생활에 더 큰 편리함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선착순 100만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의 배경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뮤직 이용권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뮤직 앱에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1곡 받기’를 신청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이용권으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구매해 미니 프로필의 배경음악으로 설정하면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을 카톡 친구들에게 표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톡 프로필에 배경음악을 설정한 모든 이용자에게 '마린블루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