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번 설에도 홍삼, 정육,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진행된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초반 5일 동안 건강, 정육, 과일 선물세트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다. 가장 많이 판매된 세 상품군의 구성비는 전체 매출의 70%에 달한다. 5일간 가장 많이 판매된 건강 상품군은 전체 매출의 34%를 차지했으며, 정육(21%)과 청과(15%)가 그 뒤를 이었다.
건강 상품군에서 홍삼 선물세트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75%에 달했다. 올해에는 홍삼 선물세트 중에서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정관장 홍삼정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았다. 특히, 가장 많이 판매된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 기프트세트(26만4000원)'는 250여 세트가 판매됐고 편리하게 섭취 가능하도록 개별 포장된 '홍삼정 에브리타임(9만6000원)도 드라마 '미생'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급증했다.
정육, 청과 상품군은 올해도 중저가 선물세트 위주로 판매됐다. 정육 선물세트의 경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0만원대 중저가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았다. 초반 5일간 20만원대 정육 선물세트는 정육 선물세트 전체 매출의 40%에 달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선물세트는 한우 등심로스, 장조림, 불고기, 국거리용으로 구성된 '특선 2호 세트(28만원)'로 총 400여 세트가 판매됐다. 청과 선물세트의 경우 단일 품목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보다 2종, 3종 혼합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았으며 사과, 배, 한라봉 등으로 구성된 '청과 특선 3종 혼합세트(11만5000원)'이 800여 세트로 가장 많이 판매됐다.
롯데백화점은 실속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17일까지는 설 선물세트를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금액에 따라 5%에 해당하는 롯데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6일부터 8일까지 전 점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휴대용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총 1만명에게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 남기대 상무는 "지난해보다 앞당긴 본 판매 기간 초반 5일간 미리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법인고객이 많이 찾았으며 특히, 건강 상품군의 구매가 활발했다"며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건강 선물세트와 더불어 신선도를 중시하는 정육, 청과, 수산 등 신선식품의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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