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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사상 최대 규모 해외명품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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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사상 최대 규모 해외명품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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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본점 에비뉴엘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8개 점포에서 ‘제 13회 해외명품대전’을 진행한다.

해외명품대전은 일년에 두 번, 2월과 8월에 진행하는 행사로 해외패션 상품군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초특가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8개 점포 기준으로 2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15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2월1일까지 본점 에비뉴엘에서 ‘제13회 해외명품대전’의 첫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르니, 아르마니꼴레지오니, 브루넬로쿠치넬리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단독 브랜드인 엘리든 등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해 에비뉴엘 3층 행사장 및 본 매장에서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특히, 2월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본점 ‘해외명품대전’은 단일 명품 행사로는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전년보다 50개 늘어난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0억원 물량의 해외명품을 선보인다.


참여브랜드와 물량이 늘어난 만큼 2월5일~6일에는 본점 9층 행사장과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면적을 전년대비 2배 늘려 동시에 진행하고, 7일과 8일에는 9층 행사장에서만 행사를 진행한다.


호텔 행사장에는 에트로, 멀버리, 마이클코어스, 폴스미스, 훌라, 겐조 등 명품잡화 및 의류를 전개하고, 행사장에는 프리미엄 패딩과 모피,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전개할 예정이다.


본점 행사에서는 에트로, 멀버리, 마이클코어스 등 주요 잡화브랜드와 더불어 프리미엄슈즈 및 프리미엄 패딩·모피 상품군을 강화했다. 프리미엄슈즈의 경우 스튜어츠와이트먼, 라꼴렉시옹 등 총 25개 브랜드와 에르노, CMFR, 노비스, 줄리아나테조 등 총15개의 프리미엄 패딩·모피 브랜드가 처음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파라점퍼스, 노비스, 바이에토르, 필립플레인, 맥케이지 등 총 40여개 브랜드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단독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명품대전에서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준비했다. 2월5일부터 3월8일까지 점포별로 진행되는 해외명품대전 행사장에서 모든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1인당 2매)에게 호주 시드니 여행권(4박6일)을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본점 해외명품대전에서 프리미엄 패딩 및 모피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7%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화장품 샘플 및 초콜렛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이번 해외명품대전은 기존 4개 점포(본점, 잠실, 대구, 부산본점)에서 진행하는 행사를 8개 점포(에비뉴엘월드타워점, 광주점, 강남점, 분당점)로 두 배 늘려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2월1일까지 본점 에비뉴엘을 시작으로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은 2월12일부터 15일까지, 잠실점은 2월27일부터 3월2일까지 진행하는 등 3월 중순까지 한달여 기간동안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김지은 해외패션부문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겨울 시즌오프 행사 이후 명품 브랜드의 재고 수량이 전년과 비교해 평균30% 이상 늘었다”며 “재고 소진과 더불어 소비 심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최대규모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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