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내년부터 본격 추진하는 '공영자전거' 사업을 위해 수원시 공영자전거 브랜드 명칭을 공모한다.
공영자전거 사업은 수원시가 5㎞미만의 근거리 자동차 이용수요를 대체하는 친환경 자전거의 이용을 증진시켜 도심교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 12월 기본계획이 수립됐으며 설계용역이 진행되고 있다.
브랜드 명칭은 자전거를 상징하고 이용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표현, 수원을 연상 할 수 있는 표현,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표현이면 된다. 응모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를 통해 오는 3월24일까지 할 수 있다. 1인당 3건 이내며 동일 응모작에 대해서는 접수 순서대로 결정한다. 공정한 응모를 위해 우편 및 방문 접수는 할 수 없다.
당선작은 '브랜드 명칭 공모 심사위원회'의 심사로 선정된다. 최종 발표는 4월10일 수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개별 통지도 한다.
당선작 1명에게는 상장과 50만원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후보작 8명에게는 각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도로과(031~228~3434)로 문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