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뉴스펀딩 후원금 7억원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다음 뉴스펀딩 후원금 7억원 돌파 다음카카오 뉴스펀딩
AD


서비스 4개월 만에 뉴스펀딩 후원금액 7억3000만원 돌파, 펀딩 참여자 5만명 넘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뉴스펀딩 서비스가 28일 후원금 7억3000만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뉴스펀딩은 독자들의 후원으로 제작비를 조달해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독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신개념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로 펀딩에 직접 참여한 후원자가 5만명, 펀딩 수 6만3000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9월 서비스 오픈 이후 4개월 만의 성과다.

뉴스펀딩은 시사, 경제, 사회, 문화를 넘어 연예, 스포츠까지 콘텐츠 분야가 확대되고, 분야별 기자, 작가, 대학생 등 전문 필자 180여명이 독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8개로 시작한 뉴스펀딩 콘텐츠는 현재 약 50개에 달한다.


김귀현 뉴스펀딩 서비스 총괄은 “독자와 콘텐츠 생산자의 욕구를 연결하는 접점이자 열린 소통의 장으로 뉴스펀딩을 발전시켜나가며 모두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뉴스 플랫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카카오는 뉴스펀딩을 통해 더 가치 있는 콘텐츠가 생산되고 이용자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텍스트를 넘어 사진, 오디오,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방식를 접목시킨 풍부한 콘텐츠를 확대 제공하고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간편한 결제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독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콘텐츠 생산자가 직접 독자들에게 펀딩을 제안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