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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영화 연 12편 제작, 스트리밍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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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 인터넷 기업 아마존이 극장 개봉용 영화를 한 달에 한 편꼴로 제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는 독점 콘텐츠를 제공해 자사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이 넷플릭스, 훌루 등과의 경쟁에서 한발 앞서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아마존 스튜디오스의 로이 프라이스 부사장은 19일(현지시간) “우리 목표는 한 해에 영화 12편 가까이를 만드는 것이며, 제작은 올해 안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아마존 자체 영화 제작 부문의 책임자에는 테드 호프가 임명됐다. 호프는 1991년 독립 영화제작사 ‘굿 머신’을 차린 공동창립자 중 하나다. 이 제작사는 아카데미상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받은 대만 영화감독 리안(李安)의 ‘와호장룡’(2000년 개봉)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2002년 유니버설에 매각됐다.

아마존이 자체 제작하거나 판권을 사들여 독점 배포하는 영화는 일단 영화관에서 개봉된 후 4∼8주 뒤에 아마존 프라임에 풀리게 된다. 일반 영화는 개봉 후 39∼52주가 돼야 아마존 프라임에 볼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아마존 스튜디오스는 올해 영화감독 스티븐 소더버그가 제작을 담당한 ‘레드 오크스’ 등 자체 드라마 시리즈 4종을 방영하기로 했다. 내년에는 우디 앨런이 극본집필과 감독을 맡는 시리즈를 내보낼 예정이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의 경쟁자인 넷플릭스는 ‘와호장룡’ 속편을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고 지난해 9월 발표했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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