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계산기 앱 이용해 편하게 '환급액' 챙기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5일부터 국세청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연말정산 계산기'에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연말정산 계산기는 국세청이 배포한 '연말정산 2014'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연말정산 2014 앱을 이용하면 근로소득자들은 연말정산 계산기 메뉴에 급여액, 인적공제, 추가인적 공제 등을 단계별로 입력하면 환급 또는 추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산내역 불러오기, 올해 바뀌는 제도는?,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 자주 묻는 연말정산 Q&A ,연말정산 과다공제 유형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추가돼 있다.
특히 연말정산에 관한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국세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 기능도 포함돼 실시간으로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시선을 끈다.
연말정산 계산기 앱은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 검색창에 '국세청 연말정산 2014'을 입력해 찾아볼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연말정산 계산기, 대박이다" "연말정산 계산기, 완전 편하겠네" "연말정산 계산기, 연말정산 너무 어려워" "연말정산 계산기, 올해는 제대로 환급 받아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